대파 한 단 875원 논란이 있었죠? 실제로 마트에 가면 그보다는 다소 높은 금액입니다. 대파 한 단 사면 한 끼에 다 먹을 수 없는 양이라 버리면 너무 아깝습니다. 잘 보관해서 버리지 않도록 대파 냉장, 냉동 보관법을 각각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 대파 사면 냉장, 냉동 보관을 모두 해야 하므로 끝까지 잘 확인해 두시기 바랍니다.
목차
- 대파 냉장 보관법
- 대파 냉동 보관법
- 대파 싸게 구매하는 법
- 대파 보관 용기 추천
1. 대파 냉장 보관법
대파를 냉장 보관하면 15일에서 1달 정도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. 냉장 보관하는 이유는 대파의 신선도와 영양분을 모두 그대로 유지시키기 위해서입니다. 대파에는 많은 수분이 들어 있는데 이 수분이 마르면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등이 파괴될 수 있습니다. 금방 수분이 말라버리기 때문에 냉장 보관법을 잘 확인해 두시기 바랍니다.
- 파를 손질하는데, 껍질과 썩은 부분 그리고 뿌리 부분은 제거해 줍니다.
- 대파의 초록색 부분 중 가장 위쪽 마른 부분도 제거해 줍니다.
- 손질된 파를 잘 씻어주고 물기를 잘 닦아 줍니다.(안 닦으면 썩음)
- 키친타월 또는 신문지로 감싸거나 깔아서 지퍼백 또는 보관용기에 담습니다.
- 3~4 등분하여 잘 보관하되 흰 부분과 초록 부분은 나누어서 담으면 좋습니다.
- 오래 보관하여야 한다면 보관 중간에 키친타월을 갈아주면 더 오래 보관 가능 합니다.
- 약 2주에서 1달가량 냉장 보관이 가능합니다.
2. 대파 냉동 보관법
냉동 보관하면 6개월 이상 보관할 수 있어 필요할 때마다 꺼내 쓸 수 있도록 손질해 두는 것이 핵심입니다. 냉동 보관은 먹기 좋은 사이즈로 미리 잘라서 보관하는 것이 일반적인데, 대파를 그냥 잘라서 지퍼백이나 보관통에 넣어 보관하면 대파에 수분 때문에 대파끼리 붙어서 요리할 때 꺼내 사용하기 불편합니다. 아래 냉동보관 법을 적용시켜 보세요.
- 냉장 보관법으로 먼저 손질하고 씻어준 후 대파를 송송 썰어 줍니다.
- 물기를 키친타월로 잘 닦아 준 후 스테인리스 채반 또는 플라스틱 채반 등에 넣고 얼려줍니다.
- 바닥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만 넣고 얼려줍니다.
- 냉동시켰다면 꺼내서 툭툭 쳐보면 하나씩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 지퍼백이나 보관통에 옮겨 담아 냉동 보관하시면 됩니다.
- 이렇게 보관하면 사용하실 때 대파 낱개별로 잘 떨어져 나옵니다.
3. 대파 싸게 구매하는 법
지역별 마트에서 파는 대파 한 단 가격이 모두 달라 많은 사람들의 지역별 대파 한 단 가격을 알아보니 kg당 2,000~4,000원에 구매하였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. 하나로마트에서 한단에 875원에 파는 것은 일시적인 이벤트라 생각되며 개인적으로는 쿠팡 로켓 프레시를 이용하는 것이 비교적 저렴하다고 생각됩니다.
국내산 대파 한 단 1kg 현재 기준 1,740원에 판매하고 있고 수입산은 1kg으로 계산하면 약 1,500원대에 판매되고 있어 비교적 저렴하고 배송까지 해주는 점을 보았을 때 싸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됩니다. 대파의 가격은 변동이 있으므로 직접 그때그때 금액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
4. 대파 보관 용기 추천
대파를 보관할 때에는 약간 길쭉한 직사각형 통에다 보관하시는 게 편하고 냉동 보관은 지퍼백이나 정사각형 모양의 보관 용기를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. 추천드리는 대파 보관용기는 락앤락 제품과 코멧 홈 제품입니다. 쿠팡에 아래 제품명이나 "대파 보관 용기"라고 치시면 다양한 대파 보관 용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- 락앤락 3.4L 대파 보관통
- 코멧 홈 BPA FREE 2.2L
함께 보면 좋은 글
마치며
오늘은 대파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, 대파를 잘 손질해서 냉장, 냉동 보관하면 오랫동안 썩히지 않고 보관할 수 있습니다. 위의 올바른 방법으로 보관하시고 적절한 보관용기에 담아 깔끔하게 보관하신다면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시기 편리할 것입니다.
댓글